성북구, 찾아오는 농촌체험교실 운영

입력 2019년05월25일 08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한 밥상 우리가 지켜요

찾아오는 농촌체험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올바른 식생활 교육을 위하여 도시와 농촌 간 교류활동 일환인 “찾아오는 농촌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오는 농촌체험교실”은 연 2회(상반기·하반기) 진행되며,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5일은 상반기 활동인 모내기 체험이 실시된다. 성북구 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388명을 대상으로, 성북구 친환경쌀 공급지인 3개 산지(나주 마한농협, 담양 금성농협, 해남 인수영농조합)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대상자 선정을 위해 3월 말 성북구에 있는 초등학교로 부터 신청을 받았고, 최종 3개 초등학교(숭덕초등학교, 장곡초등학교, 정수초등학교) 학생 388명이 선정되었다. 도농교류 활동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체험은 실제 산지 생산자가 직접 찾아와 1일 농부교사가 되어 진행한다. 학교 운동장은 친환경 텃논 모내기 체험 환경으로 조성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일회성으로 마치는 것이 아닌 1년의 친환경 쌀 생산과정을 관찰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하반기(10~11월)에는 벼 수확 및 탈곡체험을 실시함으로써 모내기 이후 과정까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구는 2010년부터 도농교류 활성화 및 친환경 농업(농촌)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하여 농촌체험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모내기 체험부터 벼수확 체험까지 친환경쌀 생산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건강밥상에 대한 소중함,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적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앞으로도 산지(농촌)와 신뢰체계를 기반으로 친환경 먹거리 공동체를 만들고, 올바른 식생활 교육을 통한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