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깨끗한 바다 만들기 행사 개최

입력 2019년05월24일 15시5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울산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장생포 부두 등 34개소에서 ‘깨끗한 바다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약 5,000여 명이 참석해 울산 전 연안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제24회 바다의 날 의미를 부각시키고, 해양의 중요성과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해양수산 유관·단체, 기업체, 학생, 일반시민 등이 동참하는 범시민적 참여행사로 진행된다.

시 주관 행사는 장생포 고래박물관 광장에서 실시되며 약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정식, 수중 및 연안정화활동, 바다사랑 그림그리기 잔치 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약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군별 자체행사와 해수청, 수협 등 해양수산 기관·단체 주관 정화활동이 울산 전 연안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 해오름동맹 기관인 포항시, 경주시와 부·울·경(부산시, 경남도)에서도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뜻을 같이 하고 5월 25일 전후로 깨끗한 바다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송철호 시장은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행사가 지속적인 행사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해양쓰레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5월 25일 출정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울산연안 27개 항·포구 19개 어촌계를 대상으로 ‘더 깨끗한 바다! 다함께 만들기 챌린지 릴레이’ 행사를 갖고 정화활동 우수 어촌계를 선정해 연말에 표창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