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국방부-롯데지주 손잡고 군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5월22일 21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희경 여성가족부 차관이 5월 22일(수)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서주석 국방부 차관,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과 함께 군자녀 양육지원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 국방부(장관 정경두), ㈜롯데지주(대표이사 황각규)는 22일(수) 오후 4시 롯데월드타워(서울 송파)에서 군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설치와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여성가족부는 군 장병들의 안정적인 복무여건 조성과 군인가족의 양육지원을 위해 국방부, 롯데지주와 2013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방‧외진 곳에 공동육아나눔터 16개소를 설치해오고 있다.
 

이번 3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여성가족부 - 국방부 – 롯데지주는 보다 체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육아나눔터의 확대 및 유지 보수 등 추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지주는 향후 2년간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위한 리모델링(새단장)   ( ‘19년 5개소, ’20년 4개소) 및 유지보수 비용 등을 지원하고,


여성가족부는 국방부와 협의하여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운영(당해연도)하고, 종사자 교육, 자문·상담 사업을 관리하며,


국방부는 설치된 공동육아나눔터를 다음 해부터 인수받아 관리‧운영하게 된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군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는 전방‧외진 곳에 근무하면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군 가족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인 양육환경은 전투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희경 여성가족부 차관은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는 이웃 간 돌봄나눔과 정보 및 자원 나눔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자녀양육 환경개선에 중요한 역할과 의미를 가진다”라고 강조하고,
“전방지역 등에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인가족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양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방부 및 민간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