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640여 억 달러 규모 프로젝트 체결' 283개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

입력 2019년04월28일 09시48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회 일대일로(육상. 해상 실크로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서

[여성종합뉴스]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제2회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서 640여억달러(한화 74조3천여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협력·협의가 체결됐다면서 전방위로 확대를 천명했다.
 

시진핑 주석은 지난27일 베이징 근교 휴양지 옌치후(雁栖湖)에서 열린 일대일로 정상포럼 폐막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일대일로의 전방위적이고 다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육로, 해상, 공중과 사이버상의 소통을 추진하며 포용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대일로 정상포럼은 미국의 불참 속에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40여명의 국가 및 국제기구 지도자들이 참석해 중국의 힘을 과시했다.
 
시진핑 주석은 향후 고품질의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추진하자는데 참가국 정상들과 합의했으며 향후 일대일로 국제협력의 행동 지침이 될 것임을 분명히 하고"우리는 일대일로 건설이 공동 공영의 길로 향하는 제의라는 점에 합의했다"면서 "우리는 공동 논의, 공동 건설, 공동 향유라는 기본 원칙을 견지하면서 함께 책임을 지고 함께 나눌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미국을 겨냥한 듯 일대일로에는 관심 있는 국가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요청하면서 "우리는 보호주의를 반대하며 친환경의 실크로드를 만드는 데 합의했다"고 언급하면서 "우리는 모두 일대일로가 다자 협력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며 정상포럼이 상시 개최되는 걸 지지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에서 283개의 분야에서 실무 성과를 거뒀다면서 정부 간 협력 협의, 실무 프로젝트 협력, 일대일로 진전 보고서 등이 이뤄진 점을 평가했고 "기업가 대회에서 총 640여억 달러의 프로젝트 협력 및 협의를 체결했다"면서 "이런 성과는 일대일로 제의가 조류에 순응하고 민심을 얻고 있으며 천하에도 유리하다는 점을 입증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시진핑 주석은 일대일로 정상포럼 원탁 정상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도 보호주의 반대와 개방형 세계 경제 건설을 위해 각국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피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