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

입력 2019년04월26일 0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24일 고흥 녹동항 바다정원 일원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황주홍 국회의원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와 고흥군의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해양쓰레기에 대한 제로화 의지를 다짐하고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어업인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아울러, 수산업경영인연합회 등 30여개 어업인 단체와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남도사랑봉사단,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등이 참여하여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문 낭독, 퍼포먼스 및 녹동항 주변 정화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녹동 바다정원 일원에서 열린 본 행사에서는 어업인 대표 2명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녹동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해양쓰레기 제로화 퍼포먼스를 펼쳤다.


본 행사 이후 주요 내빈 및 참석자들은 녹동항 수협 위판장 주변으로 이동하여 (사)한국해양구조단 고흥구조대 협조아래 수중 침적쓰레기 수거 및 녹동항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녹동 바다정원 행사장 내에는 해양환경사진(해양환경공단), (사)한국해양구조단 고흥구조대의 수중정화활동 장비 전시 및 심폐소생술 체험(고흥소방서)부스 등 부대행사도 마련되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해양쓰레기 제로화로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