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댄스 플래시 몹’ 퍼포먼스 개최

입력 2019년04월26일 04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8일 지역민 스스로 쉽고 간단하게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에 대해 알고 정신건강을 점검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댄스 플래시 몹’ 퍼포먼스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5·18민주광장에서 진행되는 퍼포먼스는 참가자들 모두가 사전에 준비된 댄스를 배우고 음악에 맞춰 플래시 몹을 펼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퍼포먼스는 ‘안녕히 주무셨어요?’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우울 및 자살지수 등을 체크하고 보살핌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 관계자는 “‘안녕히 주무셨어요?’ 플래시 몹 퍼포먼스를 통해 관련 사업을 알리고 우울 및 자살이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주민이 함께 관심을 가짐으로써 ‘정신건강 친화동구’를 조성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28일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플래시 몹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참가문의는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233-0468.


한편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은 안녕히 주무셨어요? , 식사는 잘 하시나요? , 몸은 괜찮나요? , 바깥활동은 많이 하시나요? , 마음은 편안하세요? , 즐거우세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