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소양교육’실시

입력 2019년04월25일 18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3일(화),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서 진행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소양교육’에서 서울시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채성용 관장이 강의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의 보육 교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서울시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채성용 관장과 감성하모니 성(性)연구소 신재남 소장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채성용 관장은 ‘아동학대’를 주제로, △아동학대 개념의 이해 △신고의무자 확대 관련 사항 △실제 학대 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신재남 소장이 △아동성폭력 개념에 대한 이해 △성폭력 발생 시 대응요령 △신고의무자로서 보육교사의 대응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김종수 가정복지과장은 “어려운 보육환경이지만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 교직원들께서 조금만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며, “구에서도 보육 교직원들을 도와 지역의 보육환경이 계속해서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