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아시아문화원, 업무협약 맺고문화예술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이끈다

입력 2019년04월25일 04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예술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이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산구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콘텐츠 제작·유통  기관인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소촌아트팩토리에서 교류협력 협약서를 교환하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공동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첫 협력 사례로, 건물 외벽을 이용해 건축물의 시각적 아름다움과 정보를 전달하는,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를 소촌아트팩토리 컨테이너 외벽에 시연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시연한 수영선수권대회 홍보 동영상과 다양한 모션 그래픽 이외에도, 본격적인 미디어 파사드는 수영선수권대회 기간 같은 장소에서 여러 작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광주의 문화 자원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고 오늘을 계기로 함께 세계인의 축제에 함께 하게 됐다”며 “두 기관이 예술가들과 생산한 멋으로 대회 기간 우리지역을 찾은 내·외국인 손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광산구를 다시 찾도록 만들자”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