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하천, 갯벌 살리기 위한 유용미생물(EM) 생산·보급

입력 2019년04월24일 21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군은 유용미생물(EM)을 생산하여 5월 중 주민들에게 무상보급 시범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군은 신안갯벌을 보전하고, 갯벌이 보유한 환경·생태 등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신안의 갯벌(1,100㎢)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유용미생물(EM)을 생산하여 가정보급 및 오염된 하천에 방류해 하천, 갯벌의 수질 개선과 함께 갯벌 생태 보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용미생물(EM)이란 자연계에서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80여종을 조합하여 배양한 것으로 주로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으로 이루어졌다.

 
유용미생물은 설거지, 세탁, 집안청소, 배수구 악취제거 등 실생활에서 다용도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오염물질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오염된 하천의 수질개선 및 악취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이에 군은 시범적으로 증도, 비금, 도초도에 EM 배양기를 설치하고, 만들어진 EM발효액을 각 지정된 마을 2곳 경로당 앞에서 1.8L 페트병에 보급한다.

 
또 유용미생물 효용성과 생활 속 사용 방법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신안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효과가 입증되면 점차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