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라오스 비엔티안주와 우호협력도시 체결

입력 2019년04월24일 18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가 라오스 비엔티안주와 우호협력도시가 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24일 라오스의 비엔티안주를 방문해 ‘안산시-비엔티안주  간 우호협력도시 관계수립 합의서’을 체결했다.
 

안산시는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맞춰 동남아시아의 새로운 국제교류도시 발굴을 목표로 비엔티안주와의 교류협력을 추진했다. 신남방정책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인도 등 11개 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경제협력 등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윤 시장은 체결식에서 비동 사야손(Vidong Sayasone) 비엔티안주지사 및 주요 부서장을 만나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한국-라오스 국민의 이해와 우의를 증진시키고, 우호협력 및 발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합의서 내용은 경제, 문화, 투자 등 각 분야에서 교류협력 추진 및 공동 발전 모색, 고위급 인사의 정기적 방문을 통한 쌍방의 이해와 우의 증진 및 각 분야의 교류·협력 촉진 등이다.
 

비동 사야손 비엔티안주지사는 “대한민국 최대의 산업 및 다문화도시인 안산시와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 양 도시가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긴밀한 관계로 발전하기를 희망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아름다운 자연과 순수한 매력이 넘치는 라오스의 중심지인 비엔티안주와 교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안산시와 비엔티안주가 미래 유망산업인 관광분야 및 산업,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진행해 더 높은 단계로 우정을 다지길 희망 한다”고 밝혔다.
 

인구 42만여 명이 거주하는 비엔티안주는 라오스 북서부에 위치한 곳으로, 쌀농사를 집약재배하고 있는 라오스의 중요한 경제 중심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