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숭의남부역 상습 침수지역 해소 위해 노력

입력 2019년04월24일 17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숭의남부역 주변 상습 침수지역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추홀구는 지난 22일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숭의남부역 주변 하수도정비공사 시행에 앞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숭의남부역 주변의 하수관거와 상습 침수구역을 정비하고 생활악취를 개선해 주민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이 지역은 지난해 10월 144명의 용현2동 19통 주민들의 청원이 있던 지역으로 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 국비 5억원을 신청, 확보했다.
 

이후 올해 1월 실시설계용역에 착수,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
 

구는 올해 5월 공사를 시작해 관로개량 544m, 악취차단시설 521곳, 빗물받이 설치 등 7월에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이번 사업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시 침수피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내실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앞으로 수인선 도시숲길 사업과 병행해 하수관거 정비 사업을 완료하겠다”며 “앞으로도 장마철 집중호우시 주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행복한 주거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