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신청

입력 2019년04월24일 09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_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2018년 순회수리 교육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화순군이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추진을 위해 26일까지 마을 단위로 신청을 받는다.


올해 순회수리 교육은 읍·면당 2~3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36개 마을 64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과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장이 참여하는 ‘순회수리 전문팀’이 직접 마을을 찾아가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생활 농기계 자가 정비 요령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 수리에 필요한 1만 원 이하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순회수리 교육에서는 영농 현안 등 지역 맞춤형 영농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과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 농기계 현장 기술교육도 시행한다.


마을 대표가 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교육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최근 4년간 순회수리 교육을 시행한 적이 없는 마을을 우선해서 대상 마을로 선정할 계획이다.


순회수리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36회에 걸쳐 경운기 등 7종, 418대를 수리하고 576명을 대상으로 현장 기술교육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순회수리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기계 사용에 불편이 없고 ‘농기계 사고율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