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개최

입력 2019년04월23일 10시0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 23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와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8개 기관의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 투자유치 방향 및 활동 소개와 울산 실정에 맞는 유치 목표 기업 발굴과 유치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는 2019년 시정 10대 핵심과제로 선정된 ‘기술강소기업 허브화 추진계획’ 실현을 위한 추진체계중 하나로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투자유치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8개 기관의 투자유치 관련 실무팀장급으로 구성돼 투자유치 활동에 대한 방향 설정, 울산에 맞는 유치대상 발굴,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팀 지원 및 참여, 기관별 투자유치 정보 공유, 투자유치 관련 시책 토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 울산시가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수소, 해상풍력, 원전해체 등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하여 직접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각 기관의 투자유치 전문가로 구성된 울산광역시 투자유치협의회의 활동을 통해 투자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