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제1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입력 2019년04월22일 19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김종철)은 22일 육군 제1보병사단에서 입영대상자와 동반 가족 등을 위한 축제의 장인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자랑스런 병역이행!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입영문화제는 입영하는 젊은 청춘들의 아름다운 출발을 응원하고 함께 한 가족과 친구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입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병무청과 입영부대가 공동으로 준비했다.
 

부모님 업고 걷기, 가족연인이 함께 하는 사랑의 편지쓰기 등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참여행사와 태권도 시범,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특히 파주 시립합창단의 미니콘서트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입영자와 동반가족, 친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이날 한 입영대상자의 어머니는“사랑의 편지 쓰기를 통해 평소 아들에게 하지 못한 말을 전할 수 있었다”며 “많이 긴장되는 자리였는데 입영을 축하해주고 군 생활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종철 인천병무지청장은“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국민과 함께 하는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며, “젊은이들이 축제분위기 속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입영할 수 있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군 입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2011년부터 도입됐다.
 

민·관·군 협력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입영현장을 눈물과 이별이 아닌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승화시켜 병역 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에 일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