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기원 총추위 구성안 제시 ' 학부 총학생회 반발....'

입력 2019년04월15일 16시54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15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내놓은 총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 규정안에 대해 학부 총학생회가 "구성원의 의견을 무시한 행위"라며 반발했다.


이날 대학부 총학생회는 학교 곳곳에 '학교 구성원들을 기만·농락한 대학 본부를 규탄한다'는 제목의 대자보를 붙이고 "구성원의 의견을 무시한 총추위 규정안을 정부에 제출한 기획처장을 즉각 보직 해임하고 총장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교수협의회와 직원 노조, 총학생회로 이뤄진 구성원 대표는 민주적이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총장을 뽑을 수 있도록 총추위 규정안을 강구해 왔다"며 "그러나 학교 기획처는 구성원 간 합의안을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정부에 유리한 규정안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제시한 후 지금까지 은폐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민주적 절차를 통해 선출된 구성원 대표의 노력을 고려하지 않은 기만행위며, 구성원을 농락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비판했다.


또 "대학 본부는 예정된 원규 심사위원회 일정을 무기한 연기하고, 현재 제시안을 폐기해야 한다"며 "지금부터라도 구성원의 의견에 귀를 열고 '이상적 총장 선출'이라는 목표 아래 최종 규정안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라고 요구한다"고 말했다.


대학 본부 측은 지난 11일 '총추위 규정 관련 공청회'를 개최해 7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하는 방안을 제시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