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작

입력 2019년04월12일 18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이달 1일부터 남동구를 대표하는 늘솔길 근린공원과 전재울근린공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남동구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동구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정규반 · 수시반을 운영 중이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어렵거나 비가 올 경우에는 ‘찾아가는 숲교육’을 통한 방문교육을 실시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남동구에서는 사회소외계층에 관심을 갖고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저소득층 및 장애아동이 정규반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숲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공원 이곳저곳을 탐방하며 나무와 꽃·조류·곤충에 대해 직접 보고 배우는 체험의 장으로, 도심 속 어린이들이 자연과 가까워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유아 숲 체험 시설을 확대 조성하고 유익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많은 어린이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정규반은 모집이 완료됐으며, 그 외 수시반은 www://happyfore.com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