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찾아가는 골목놀이'사업 시작

입력 2019년04월10일 12시0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0일 아동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창영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골목놀이’사업을 시작했다.
 

이날‘찾아가는 골목놀이’는 학교별 수요조사를 거쳐 지정 놀이 공간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아이들에게 신체적 성장발달과 더불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과 4차 산업의 선두주자인 드론을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구는 지난해 금창동 이면도로에서 딱지치기, 비석치기, 망줍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를 체험하는‘얘들아, 골목에서 놀자’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으나, 골목놀이에 올 수 없었던 아이들이 아쉬움으로 남아 금년부터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으로 변경해 진행하게 됐다.
 

허인환 구청장은 “놀다보면 하루가 너무 짧았던 그 시절, 놀이터도 장난감도 없이 친구들과 온종일 골목을 점령하며 놀았던 그 때 그 시절의 딱지치기, 비석치기, 고무줄 놀이 등의 다양한 골목놀이를 지금의 아이들도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