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운봉산 화재 '5∼10㏊ 피해 추정'

입력 2019년04월02일 21시55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일몰로 헬기 철수…1천200여명 밤샘 진화작업 불가피

부산 해운대구 운봉산 화재
[여성종합뉴스]2일 오후 3시 18분경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 동부산대학교 뒤편 운봉산에서 불이 나 4시간 넘게 꺼지지 않고 산불이 확산하면서 당국은 오후 5시 30분경 대응 1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


불은 현재 운봉산 일원 5㏊(소방 추산 1만5천여평)를 태우고 바람을 타고 기장군 철마면 쪽으로 확산하고 있다.


부산시는 산림 피해 면적을 10ha(3만여평)로 잡았다.


소방당국은 헬기 16대를 띄우고 소방대원 200여명과 공무원 등 1천200여명, 진화 장비 58대 등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였지만 계속된 건조주의보 속에 산림이 바짝 마른 데다 강한 바람까지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오후 6시 50분경 해가 지면서 헬기를 동원한 진화작업은 중단됐다.

산불 피해는 밤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소방당국은 밤샘 진화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산림청 기동타격대가 물지게를 지고 화재현장을 돌아다니며 불을 끄고, 그 뒤를 다른 진화인력이 따라다니면서 불을 끌 예정이다.

 

소방당국은 3일 새벽 날이 밝는 대로 헬기 진화작업을 집중적으로 벌여 오전 중 진화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산림청 헬기에서 찍은 영상을 보면, 불이 나자마자 순식간에 불이 산 정상 쪽으로 번졌고 운봉산 일대가 흰 연기로 뒤덮였다. 군데군데 빨간 불길이 보이기도 했고 오후 7시 30분 현재 운봉산에서 시작된 불은 북동 방향인 기장군 철마면 고촌리 쪽으로 번지고 있다.

 

소방당국은 일단 화재 원인을 담뱃불에 의한 실화나 방화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진화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목격자 조사와 운봉산 입구 주변 폐쇄회로(CC)를 분석해 화재 원인을 밝힐 예정이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