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관내 2호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입력 2019년03월21일 15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관내 2호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오류동 공동육아나눔터 자율활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구로구는 “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부모의 육아 부담도 경감시키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추가 개소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류동 행복주택 단지 1층에 문을 여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총 면적 348㎡ 규모로 조성됐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장난감, 도서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율활동공간과 소모임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며 첫 방문 시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주 2회 이상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악, 미술, 통합놀이 등 영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이웃 간 서로의 아이를 돌봐주거나 보호자의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는 ‘가족품앗이’도 지원한다. 4인 이상이 그룹을 만들어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경우 월 3만원 이내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맞벌이 가정을 위해 초등돌봄 서비스도 실시한다. 초등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숙제와 독서지도, 요일별 활동 등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로구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이달 29일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을 초대해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구로구는 지난해 12월 가리봉동 가족통합지원센터 3층에 관내 1호 공동육아나눔터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종이접기, 책놀이, 퍼포먼스 미술 등  상시 프로그램과 자율활동, 가족품앗이 등 월 200여명의 이용객이 방문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육아로 인해 사회적 단절을 겪는 양육자들에게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자녀 돌봄 기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