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교육 콘텐츠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19년03월15일 10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년 8월 녹번동 주민센터에서 토탈공예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은평 교육 콘텐츠 강사양성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의 역량 강화 및 재취업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2019년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아동미술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토탈공예 특기적성지도사 교육, 친환경 천연생활지도사 교육 등 3개 부문에서 수강생 총 75명을 모집한다.


아동미술 교육에서는 아동미술에 대한 이론과 여러 표현기법을 배울 수 있다. 토탈공예 교육은 냅킨 공예, 리본 공예 등 다양한 공예의 응용법을 가르치며, 천연생활 교육은 자연유래 재료를 이용한 천연생활제품 제작법을 알려준다.

해당 과정들을 수료한 후 관련 자격을 취득하면 방과후 강사 및 유치원 보조교사 출강, 은평누리축제 체험부스 운영, 재능기부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다.


은평구는 2018년에 아동미술 전문지도자 47명과 토탈공예 전문지도사 26명을 배출하였으며 해당과정 수료생들은 은광지역아동센터, 보림유치원, 수색초등학교, 연서중학교 등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 14곳에서 재능기부 봉사자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동미술 교육은 21일부터 3월 2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토탈공예 및 천연생활 교육은 3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각각 15명과 2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은평구청 가족정책과(본관 7층)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