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근로저소득층의 희망을 키워요.

입력 2019년02월14일 04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희망키움통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오는 15일까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비수급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돕기 위해 1차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은 통장개설 후 3년간 근로를 계속하고 본인 적립금 적립 시 만기일에 근로장려금을 적금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층은 근로의욕과 자립능력이 향상돼 탈수급과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장종류는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 청년희망키움통장으로, 각 통장별로 선정된 가입자는 매달 3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대상자는 희망키움통장Ⅰ은 생계‧의료수급 가구로,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이며, 희망키움통장Ⅱ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계층이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원 중 신청 당시 본인의 총 근로·사업 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인 청년(만15~34세)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방문하고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