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민속씨름단 설날장사씨름대회 정상 우뚝

입력 2019년02월07일 20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일 설날장사 씨름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민속씨름단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전북 정읍에서 열린 2019 설날장사씨름대회서 한라장사 타이틀을 획득하며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로써 영암군민속씨름단은 2017년 창단 첫해 6회, 지난해 3회의 장사 타이틀을 가져온 데 이어 2019년 첫 민속씨름대회에서 한라급 최성환 선수가 장사에 등극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에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명문 씨름단의 명성을 알렸다.


부상투혼에도 불구하고 한라장사에 등극한 최성환 장사는 8강과 4강에서 정읍시청의 김기환과 정상호를 각각 2:1, 2:0으로 돌려세우고, 최근 기량이 부쩍 상승한 영암군민속씨름단 후배 오창록 또한 3:1로 제압하며 2018년 무관의 멍에를 벗어내고 2019년 화려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았다.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은 “묵묵히 고된 훈련을 이겨내고 성과를 내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소감을 밝힌 뒤 "대회 기간 내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전동평 군수님을 비롯한 영암군민, 향우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씨름협회에서는 전통 스포츠인 민속씨름의 활성화 및 스포츠토토 사업 추진을 위해 민속씨름대회와 민속씨름리그를 운영할 계획이며, 영암군민속씨름단은 민속씨름대회 4회, 씨름리그 5회 등 총 9회에 걸쳐 출전할 예정으로 씨름 중흥을 위한 정부 정책을 선도하면서 민속1호 씨름단으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