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9년 신규 강소농 모집

입력 2019년01월17일 22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19년 작지만 강한 농업,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해 열정과 의욕 있는 신규 강소농을 모집한다.
 

강소농 육성 사업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경영체로 경영규모는 작으나 미래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준전업농과 중·소규모 가족농이 신청 대상이며, 이 중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농업인을 선발한다.
 

선발된 농업인은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심화교육을 통해 강소농의 기본개념과 사업 목표, 경영개선 교육 등을 이수하게 되며, 기본·심화교육 이수 후 강소농으로 최종 확정된 농가는 후속교육을 통한 자율모임체 운영, 마케팅 활성화 교육, 현장컨설팅 등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강소농이 된 이후 차년도부터는 경영분석을 통한 장·단기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강소농 전문과정과 비지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강소농 최고과정까지 받을 수 있다.
 

강소농 신청 희망 농가는 1월 31일까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도정책과 경영정보팀(031-8024-46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시는 2020년까지 800명의 강소농 육성을 목표로 지난해까지 720명의 강소농을 육성해 지속적으로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