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미래비전위원회’출범

입력 2018년12월11일 14시05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11일 오후 3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 시정 목표 실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울산시 미래비전위원회 출범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대학교수, 시의원, 시민단체, 국책 연구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여한 위촉직 위원 83명과 정책고문 7명, 실・국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11명 등 총 10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미래비전위는 출범식에서 안재현 위원(노무현재단 울산지역위 상임대표)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각 분과별 호선을 통해 분과위원장을 선출하며, 시정 현안과 민선7기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래비전위는 시정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미래발전 전략에 대해 제안과 자문 역할을 하게 되며, 시정의 주요 현안인 일자리 창출, 미래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대형 프로젝트 수요에 맞춰  행정혁신, 혁신성장, 좋은일자리, 백년교육, 녹색안전, 시민복지증진, 문화관광체육, 시민중심도시 등 8개 분과 체계로 운영된다. 

분과위는 현안과 이슈에 따라 분과명, 참여 위원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종합적이며 복합적인 현안이 늘면서 이를 조정하는 ‘운영위원회’도 운영된다. 전체회의 위원장과 분과위원장이 참여하는 형태다. 

특히 위촉 위원 외 관련 전문가 의견 수렴, 관련 공무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 청취도 가능하도록 해 정책 실행력과 심도있는 토론 및 대안 모색이 기대된다.

위원 임기는 2년이며, 전체회의는 정기회 연 2회, 분과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개최한다.

울산시 미래비전위원회는 지난 11월 8일자로 조례 공포와 동시에 인적 구성에 들어갔으며, 이날 위원회 출범식을 계기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편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 왔던 ‘울산광역시 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조례’는 폐지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