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캘리그라피 ‧ 보나티컬 아트 등 강좌 풍성해

입력 2018년12월11일 07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2019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프로그램 &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주민에게 교육‧배움‧행복쉼터를 제공하는 교육문화복합시설로서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토탈공예」, 「캘리그라피」, 「보타니컬아트&디자인」 등 특색 있는 방학특강이 마련됐다.


또한, 7~9세, 10~12세 어린이들을 위한 방과 후 그림책 강좌부터 취미여가 활동을 위한 가족공예 수업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이 개설된다.


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학습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9개 강좌로 확대했다. 「포토샵 배우기」, 「파워포인트‧엑셀‧한글 자격증반」 등 실용적인 강좌들로 구성했다. 


2019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교육 강좌는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다.


교육비는 방과 후 프로그램의 경우, 3개월에 3만원, 성인 프로그램은 6만원 선이다.(재료비 별도)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우수자원봉사증을 가진 주민은 30% 할인된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관악구청 교육포털(http://www.gwanak.go.kr-[교육])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단, 수강정원의 5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이뤄가는 공간이자 평생학습을 위해 주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적 수요에 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