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

입력 2018년12월08일 1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고맙습니다!’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한 ‘교통안전 UCC,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29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공모는 지난 10월 말까지 45일간 도민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생활 현장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차량운전·안전보행 실천 요령과 사례,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한 재밌고 창의적인 내용을 주제로 UCC와 슬로건 2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총 450건이 접수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종합 심사해,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29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대 200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전라남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UCC 분야에선 성숙한 안전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며, 더 이상 소중한 나를 위해 부끄러운 운전 행태는 멈추자는 메시지를 노래(랩)로 표현한 ‘오늘도 안전 부릉부릉’이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슬로건 분야에선 빨리 빨리 하려는 행동을 자제하고 천천히 안전하게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펴가자는 의미를 표현한 ‘싸게싸게 하지말고, 싸목싸목 살펴가소’가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UCC 분야 우수상 3명(학생 1, 일반 2), 장려상 4명(학생 2, 일반 2), 입선 5명(학생 1, 일반 4)이, 슬로건 분야 우수상 4명(학생 2, 일반 2), 장려상 3명(학생 1, 일반 2), 입선 8명(학생 3, 일반 5)이 선정됐다.


선정 작품은 전라남도 누리집 등에 게재해 홍보 콘텐츠 자료로 활용한다. 2019년 교통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매체 홍보 및 캠페인에도 활용된다. 특히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남도안전학당’의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된다.


임현근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2019년부터는 전남지역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해 사람 중심으로 교통 인프라를 개선키로 하고 관련 예산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배려하고 양보하는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이 도민 삶 속에 정착되도록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