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섬세한 시선으로 명품 종로 사랑 여성평가단 모집

입력 2018년12월06일 08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종로사랑 여성평가단 종합평가보고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지난 3일부터 21일(금)까지 구 주요사업과 구정 전반에 대한 평가, 모니터링 활동을 펼칠 「종로사랑 여성평가단」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평가단 모집은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를 완성하기 위함이다. 위촉 시 ▲종로구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 ▲구정에 대한 건의 ▲제도개선 및 새로운 시책 제안 ▲주민생활 불편사항 신고 등에 참여하며 구정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8명 이내이며, 대상은 주민등록상 구 거주 여성이면서 봉사정신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구정에 관심이 많거나 주요 경력 등을 바탕으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다.


접수는 구비 서류를 구청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동주민센터, 구청 감사담당관 등을 내방하여 교부받은 후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제출 시에는 신청서 외에도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를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임기는 위촉일(2019년 정기총회)로부터 2년이고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아울러 여성평가단으로 위촉되면 향후 우수 활동자 표창 및 구에서 개최하는 각종 문화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및 관련 문의사항은 감사담당관(☎ 02-2148-121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건강 도시 종로’를 구현하고자 2008년 2월부터 여성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평가단은 구정 전반에 대한 아주 작은 부분부터 중요한 사안 등을 꼼꼼하게 살펴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 또한 하고 있다.


현장방문, 관련 토의 등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1년에 2회(상·하반기)에 걸쳐 구 추진 역점사업에 대한 주요사업평가를 실시한다. 지난 11월 9일에는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그간의 활동을 결산하는 ‘2018 종합평가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김영종 구청장 및 구의원, 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평가단의 주요 활동결과를 보고하고 해촉 대상자 중 현저한 공로가 있는 단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으며 ▲행정지원 ▲문화관광 ▲복지환경 ▲도시관리 ▲안전건설교통 ▲보건의료 등 6개 분과위원회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종 구청장은 “지역사회를 가장 잘 아는 주민들이 모여 더 나은 종로의 내일을 여는 여성평가단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향후 여성평가단 단원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구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2019년에도 모든 주민이 골고루 살기 좋은 지역사회, 안전하고 행복한 명품도시 종로를 완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