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좌동 ‘크리스마스마켓’ 개최

입력 2018년12월04일 11시4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8일, 코스모40 등 가좌동 일대....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인천서구문화재단, 코스모40 공동 주관으로 오는 8일, 코스모40 등 가좌동 일대(관해각, 길림성, 신진말, 빈브라더스)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마켓’에는 트리장식, 초 받침, 장갑 등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카드 만들기 등 체험이
준비돼있다. 
 
 특히 아동친화도시 서구에 걸맞게 ‘거인의 정원(스토리씨어터)’, ‘나홀로 서커스(마린보이)’ 등 아동과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이 공연되고, 협력사업으로 ‘가좌동 300년 역사기행-골목투어’와 ‘길림성 프로젝트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된다. 또한 마켓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 이벤트와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등 크리스마스를 먼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공장지대로만 인식되고 있는 가좌동은 아직까지 300년 된 고택이 남아 있는 역사·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곳일 뿐 아니라, 최근 폐 화학공장을 새롭게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코스모40의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가좌지역에 새로운 물결이 일어나고 있어 주민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마켓 체험 참여는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골목투어는 코스모40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연과 골목투어는 무료이고 체험은 소정의 재료비를 받는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재단에 문의(032-573-0709)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인천시 ‘오감으로 즐기는 테마여행상품 개발사업’으로 선정·후원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