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지자체 경진대회‘특별상’수상

입력 2018년11월16일 16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15일 환경부와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주관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내륙지역에 비해 접근성이 어려운 도서지역의 교통여건에서도 발생된 냉장고, 세탁기, TV 등을 폐가전제품 전용수거함을 자체 제작하여 운반하고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처리하는 협업으로 경진대회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어 환경부장관 기관표창 및 포상금 100만원을 받게 되었다.
 
옹진군에서는 폐가전제품의 올바른 수거를 위해 연안부두에서 자원재활용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홍보동영상을 제작하여 주민들 및 학생들에게 널리 홍보하였다. 또한 부서간 협업을 통해 자연경관이 수려한 섬의 환경보전을 위해 다각적인 수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불법처리행위 사전예방 활동과 폐자원 재활용 촉진을 위해 재활용의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재활용운동이 일회성이 아닌 생활속의 환경 실천운동으로 자리잡아 옹진군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