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내일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를 찾습니다

입력 2018년11월09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선갑 광진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구민이 꿈꾸고 함께 만들어갈 광진의 내일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를 찾기 위해‘광진구 도시브랜드(BI)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 7기 구정방향 및 목표 정립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광진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확립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민선7기 슬로건‘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으로,‘광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도시 이미지와 광진 비전을 함축적이고 친근하게 표현한 8자 이내의 짧은 문구 혹은 이미지 ․ 문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구는 응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광진의‘이야기’와 구민의‘공감’이 있는 고유 브랜드를 제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브랜딩 전문가가 참여한 3차 심사를 거쳐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100만원, 우수작 50만원, 장려작 30만원을 시상금으로 수여한다.


특히 최우수작으로 당선된 도시 브랜드는 디자인 리터칭을 통해 상징적 이미지를 창출한 후 브랜드(BI) 표준 사용안을 개발해 지역 내 각종 시설, 간행물, 현수막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기획예산과 기획팀(☎450-7264)로 문의, 광진구 도시 브랜드 개발에 관심있는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모전인 만큼 구민이 인식하는 도시 이미지와 추구하는 방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민선7기 슬로건‘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의 의미를 잘 담은 광진 고유의 브랜드를 만들어 구정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