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영버스터미널 경영 및 서비스 2회 연속 강원도 최우수 선정

입력 2018년11월07일 10시0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무 건정성.편의성 및 고객 만족도 등 평가항목 높은 점수 획득...

[여성종합뉴스/박초원]동해시시설관리공단에서(이사장 장덕일) 운영하는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이 도내 13개 대중교통시설 가운데 최고 평가를 받았다.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7일까지 도가 주관하고 (재)국가경제연구원이 시행한 ‘2018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여객자동차터미널 부문 2회 연속 도내 1위를 차지했다.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대중교통의 체계적인 육성·지원 및 국민의 대중교통 수단 이용 촉진을 위해 2년마다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6년부터 2년간 터미널의 경영 및 서비스, 우수시책 등 분야별로 실시했으며,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은 경영관리, 재무 건전성, 안전성, 편의성, 고객만족도, 서비스 개선노력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최우수의 영예와 함께 시상금 3천만원을 받는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여객사와 협업을 통해 시외버스 운행노선 신·증설, 외국인 통역 및 안내 시스템 구축, 대합실 내 스마트도서관 설치, 꽃동산 조성 등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시의 지원과 협조로 전 부문에 걸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장덕일 이사장은 지난 2013년 7월 1일부터 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을 앞으로도 이용객 중심의 편의를 높여 도내 최고의 버스터미널로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