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해양과학고 재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2018년 수산분야 취업설명회 참여

입력 2018년10월26일 15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군은 미래의 수산분야 꿈나무 양성학교인 압해읍 소재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한 수산분야 취업설명회에 참여했다.


지난 25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주최, 주관으로 이루어진 행사에서는 재학생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처 설명과 선배와의 진솔한 대화시간, 그리고 신안군수의 수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 대한 해양환경 보호의식을 제고시키고, 바다를 지키고 아끼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하였으며, 신안군 대표 수산물인 김, 왕새우, 개체굴 양식 소득증대 방안설명과 어선업에 대한 집중육성 설명, 그리고 신안군 수산직 공무원 채용관련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박군수는 특강이 끝나고 학생 및 교직원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건의 받아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학교생활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꿈을 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으로 자라 신안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현재 초, 중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해외 어학연수의 기회를 내년부터는 고등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까지 확대지원함으로써 수산관련 전문지식뿐 아니라 어학능력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과 학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산분야에서 적성을 찾고, 또한 공직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신안군 채용방침도 정확히 제시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큰 결실을 얻었다”고 말했다.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에는 3개학년 수산양식코스, 수산가공조리코스 14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지금까지 수산직공무원 7명을 배출하여 전남도와 신안군에서 근무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