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8년10월18일 09시2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20일 청라호수공원 일원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축하공연 등 프로그램 진행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18일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인천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행사가‘드론과 함께 여는 미래도시 인천’을 부제로 하여 오는 20일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6년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1회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에 이어 3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전문가 중심이 아닌 시민 누구나 직접 드론을 배워보고 날릴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융합 4차 산업 체험, 드론 조종, 드론축구 대회 등 전시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일반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림 그리기대회와 AR 보물찾기 등 미래꿈나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공식행사에서는 드론 군집비행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 캐릭터 드론인 ‘등대리와 점박이물범 친구들’이 소개되며, 박완규, 범키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드론체험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연과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많은 관람객에게 감동을 주고 시민들에게 드론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