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추석 명절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보내

입력 2018년09월26일 21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5일간 이어진 추석 연휴 북구 지역에서는 큰 사건·사고 없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 북구는 ▲교통 ▲재난 ▲의료 ▲청소 ▲민원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8개 분야 222명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각종 긴급 상황에 신속 대응․처리해 주민과 귀성객이 큰 불편 없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북구는 주말과 대체휴일로 이어진 추석 연휴로 인해 귀성객 수가 다소 증가한 가운데 교통수요가 가장 많은 국립 5·18민주묘지와 영락공원에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별도로 운영했다.


아울러 24일 추석 당일에는 교통지도과 직원 및 모범운전자회 등 총 30여명을 현장 배치해 차량 소통과 교통질서 유지에 만전을 기해 성묘객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또한 연휴 기간 5개 응급의료기관에서 24시간 비상진료를 실시하고, 당직 병·의원 및 당번 약국 300개소를 지정·운영하는 한편 보건소에서는 추석 당일 정상 진료에 나서 응급환자 8명을 치료하는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없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상황반별로 각종 제증명 발급 146건, 불법 주정차 단속·생활쓰레기 수거 등 생활민원 50건 등 총 196건을 접수․처리했다.


특히 문인 북구청장은 추석 명절 연휴기간인 지난 22일 운암·두암시장 등 전통시장을 찾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각종 시설물의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한편 이번 명절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석곡동 주민센터에 익명으로 사랑의 백미 100포·20포를 각각 기탁한 ‘얼굴 없는 천사’ 2명이 선행으로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으며,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문인 북구청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생활시설, 노인요양시설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기초수급자 등 관내 어려운 이웃 3346세대에 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 결과  큰 사건이나 사고 없이 평온한 명절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북구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