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의원, 서초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18년09월17일 20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5일 서초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지역 현안 챙기기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남인순·박광온·박주민·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참석했으며 이종걸·우원식 전 원내대표와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 등 당 전·현직 지도부를 포함한 수십명에 이르는 현직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학계 주요 인사, 더불어민주당 서초구을 고문과 대의원 등 당원들로 개소식은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뤘다.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는 축사에서 “원내대변인 박경미 위원장과 함께 서초구가 더 많이 발전하길 간절히 기원한다”며 박 의원과 서초에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우원식 전 원내대표도 “박경미 의원이 서초에서 든든하게 뿌리 내리고 민주의 기반을 확실히 다져갈 수 있도록, 저 역시 후원자로서 그리고 우군으로서 함께 열심히 뛰겠다”며 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서초사무소 개소를 축하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은 “흔히들 수학자라 하면 냉철하고 차가울 것으로 생각하는데, 박 의원은 자신보다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따듯한 정치인이다. 지성과 공감의 능력을 가진 탁월한 정치인이 서초의 심부름꾼이 되어야 한다”고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박원순 서울시장 역시 “지난 지방선거 때 서울시장 캠프 대변인으로 박경미 의원이 현장에서 열심히 뛰어주셨는데, 저도 박 의원을 열심히 돕고 함께 하겠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행사의 마지막은 종이비행기 퍼포먼스로 꾸며졌다. 박경미 의원과 당 지도부가 앞으로 나와 지역주민들을 향해 “서초를 부탁해”를 외치며 파란색 종이비행기를 날리면, 반대로 지역주민들이 지도부를 향해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민주당을 부탁해”로 화답했다.


박경미 의원은 “15년 전, 제가 학생들을 위한 수학 교양서인 <수학 비타민>이란 책을 냈었다.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지는 수학을 학생들과 연결해주는 가교역할을 하는 책이었다. 비타민이 필수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촉진제의 역할을 하는데, 서초에서 제가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한다”며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