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렴연극 공연 및 청렴특강 실시

입력 2018년09월13일 04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광군, 청렴 실천을 위한 청렴연극 공연 및 청렴특강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지난 11일 예술의전당에서 영광군과 영광경찰서․영광교육지원청 등 관내 공직유관단체 소속 4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렴연극 공연과 청렴특강을 실시하였다.


영광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극공연과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청렴교육으로써, 연극 “청렴블루스”는 부정청탁 등 직장에서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일들을 전문배우들이 나와 재미있게 펼쳤는데, 특히 관람만 하던 직원을 즉석에서 캐스팅해 연극에 참여시킴으로써 공연의 집중도를 높이고 교육적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등 참석한 공직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을 초청해  “역사 인물속의 청렴”을 주제로 진행된 청렴특강은 조선시대 대표적 청백리인 정약용을 비롯해 율곡 이이, 이순신 장군 등 여러 관리들의 청렴사상을 일깨워줬으며, 특히 일본에 유학을 전한 영광출신 수은 강항선생의 인물적 고찰은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자긍심이 되었다.


강영구 부군수는 “지난 여름 사상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을 슬기롭게 대처한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연극을 보면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렸으면 좋겠다”고 밝혔으며, 아울러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으로써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해 이룩한 청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도록 청렴마인드 함양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번 교육은 군의 청렴도 향상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앞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청렴골든벨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펼쳐 청렴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