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바른 자세 교실' 운영

입력 2018년09월12일 21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바른 자세 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바른 자세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전 신청한 북성초, 인왕초, 홍연초, 가재울초등학교 등 4개 학교에서 4학년 어린이 520여 명을 대상으로 9∼10월 중에 주 1회 40분씩 4주 동안 진행한다.


송영민 자세교정운동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첫 주에는 바른 자세와 나쁜 자세 그림 비교하기, 친구와 서로서로 자세 관찰하기, 척추세우기 체조 ▲둘째 주에는 바르게 앉기, 책가방을 메는 바른 습관, 공부할 때 하는 스트레칭에 대해 강의한다.


▲셋째 주에는 디지털기기 바르게 사용하기와 거북목, 굽은 어깨, 굽은 등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 ▲넷째 주에는 바르게 걷기와 바르게 물건 들기에 관한 교육이 이어진다.


바르지 못한 자세습관은 어린이들의 척추 건강은 물론 심리 상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는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적, 심리적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자세 교실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교육 참여 초등학교를 확대할 계획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바르지 않은 자세로 공부하거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할 때가 많다”며 “이번 강의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성인이 되어서까지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