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IT작품 뽐내고 체험하고 ‘2018 IT어울림 한마당’
등록날짜 [ 2018년09월11일 15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오는 12일 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구청 2층 선인봉홀 및 로비에서 ‘2018 IT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IT어울림 한마당’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계층간 ‧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구가 진행하고 있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의 IT작품을 전시하고 새로운 IT기술들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구민들의 작품들로 구성된 IT작품전시회와 IT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관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본 행사에서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IT작품전시회에서는 구민들이 구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익힌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이미지편집, UCC동영상, 인터넷 등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판넬, 동영상) 100여점을 선보인다.


IT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4D Rider ‧ VIVE ‧ 플레이스테이션VR, 증강현실(AR) 및 홀로그램체험, 상상스케치 디지털유화체험, 레이저조각 및 3D프린터 전시 체험, 스마트폰 사진으로 티셔츠 만들기 체험 등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드론 날리기 체험, 드론 군집 비행쇼, 코딩으로 로봇제어 체험, 코딩로봇 축구 및 경주대회 등도 마련했으며 각종 게임 우승자에게는 플라잉볼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행사에서 많은 주민들의 참여에 힘입어 올해는 더 많은 주민과 아이들이 변화하는 IT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체험 부스규모와 장소를 확대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2018 IT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구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익힌 다양한 기술들을 더 많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경제·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에 구민들이 발 빠르게 대응하고 미래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컴퓨터 기초, 인터넷활용, 웹포토샵, 스마트폰 기기활용 등의 구민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80회의 강의(특강포함)에 약 2500여명의 주민들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특히 50대~70대의 수강 비율이 95%이상으로 연령별 정보격차해소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7 IT어울림 한마당 작품전시 모습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2회 과천축제, 오는 13일 막 올라 (2018-09-11 23:31:01)
서울 강서구 서울 유일 항교서 펼쳐지는 가을 석전제 봉행 (2018-09-11 14:59:37)
이재정 의원, ”2014년 이후 투...
원유철 의원, 이산가족 상설면...
KISA, 한글날 맞이 ‘한글 도메...
인천경찰청, 11개 경찰관서 경...
인천공항, 10월 1일부터 다자녀...
박병석 의원, 작년 우리국민 ...
하태경 의원, 연간 버려지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