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IT작품 뽐내고 체험하고 ‘2018 IT어울림 한마당’
등록날짜 [ 2018년09월11일 15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오는 12일 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구청 2층 선인봉홀 및 로비에서 ‘2018 IT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IT어울림 한마당’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계층간 ‧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구가 진행하고 있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의 IT작품을 전시하고 새로운 IT기술들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구민들의 작품들로 구성된 IT작품전시회와 IT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관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본 행사에서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IT작품전시회에서는 구민들이 구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익힌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이미지편집, UCC동영상, 인터넷 등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판넬, 동영상) 100여점을 선보인다.


IT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4D Rider ‧ VIVE ‧ 플레이스테이션VR, 증강현실(AR) 및 홀로그램체험, 상상스케치 디지털유화체험, 레이저조각 및 3D프린터 전시 체험, 스마트폰 사진으로 티셔츠 만들기 체험 등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드론 날리기 체험, 드론 군집 비행쇼, 코딩으로 로봇제어 체험, 코딩로봇 축구 및 경주대회 등도 마련했으며 각종 게임 우승자에게는 플라잉볼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행사에서 많은 주민들의 참여에 힘입어 올해는 더 많은 주민과 아이들이 변화하는 IT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체험 부스규모와 장소를 확대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2018 IT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구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익힌 다양한 기술들을 더 많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경제·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에 구민들이 발 빠르게 대응하고 미래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컴퓨터 기초, 인터넷활용, 웹포토샵, 스마트폰 기기활용 등의 구민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80회의 강의(특강포함)에 약 2500여명의 주민들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특히 50대~70대의 수강 비율이 95%이상으로 연령별 정보격차해소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7 IT어울림 한마당 작품전시 모습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2회 과천축제, 오는 13일 막 올라 (2018-09-11 23:31:01)
서울 강서구 서울 유일 항교서 펼쳐지는 가을 석전제 봉행 (2018-09-11 14:59:37)
경기도 지자체-북측 간 상호협...
김종민 의원, 도시철도 무임비...
박주현 의원, ‘쌀 소비촉진’...
다큐 '세상에서 가장 긴 무덤'...
동대문구, 배봉산서 자연정화...
순천시, 개방형직위‘낙안면...
목포시, 2018년 민방위대원 2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