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어르신 근력향상 운동교실 운영

입력 2018년09월11일 14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르신 근력 운동교실’ 참가자들이 라텍스 밴드를 이용한 운동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어르신 근력 운동교실’ 4기 참여자를 9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간 모집한다.


‘어르신 근력 운동교실’은 어르신들의 적정체중 유지와 근력향상을 위해 금천구보건소에서 마련한 무료 운동프로그램으로 분기별로 운영된다.


이번 4기 운동교실은 10월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약 3개월 과정으로 매주 월, 수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접수기간 내 구 보건소 4층 체력인증센터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율동체조 △폼롤러를 활용한 근육마사지 △소도구를 활용한 전신 근력운동 △스트레칭 △어르신 영양관리 교육 등이다.


또, 운동교실에 참여하면 무료로 체성분 검사와 과학적 체력측정을 통한 개인 별 맞춤식 운동상담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박윤화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무료 운동교실이 어르신들의 체력관리 및 활동적인 생활습관에 도움을 주어 삶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증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