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8 전국풍물 상설 공연- “두레풍장 Good!보러가세

입력 2018년09월11일 05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 두레굿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은 2018 전국풍물 상설 공연 ‘두레풍장 Good! 보러가세~’을 오는 9. 16(일), 10. 7.(일) 오후 16시,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한다.


‘두레풍장 Good! 보러가세~’ 공연은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인 농악의 일종인 두레판굿으로 관람객들을 찾아가 어울리며 소통하는 풍물상설공연이다.


두레판굿은 백중날 농사에서 머슴 일꾼들에게 돈과 휴가를 주고, 주인집에서 이들을 위한 큰 굿판을 열어 마음껏 놀 수 있게 했다. 이 날 머슴일꾼들은 특별히 장만한 아침상과 새 옷 및 돈을 받는데, 이것을 ‘백중 돈 탄다’라고 했다.


이번 공연은 농악의 다양한 예술적 내용을 중심으로 대중화를 통해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곡성군에서 연6회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두레판굿 공연은 전문적인 재인들로 구성되어 농악놀이의 판굿을 신명나게 펼쳐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연팀 ‘두레’는 예술가와 향유자 사이의 거리를 좁혀 전통예술이 다시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공연을 펼친다.


2018 풍물상설공연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및 전승을 위한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다.


공연은 무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