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 소금찜질방의 이색적인 찜질 인기

입력 2018년09월10일 15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 편백소금찜질방은 적외선과 천일염 같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휴양 시설로 소금찜질방, 소금해독방, 황토방, 소금단전호흡방, 편백 반식욕방 등 다양한 치유 시설을 갖췄다.

 

특히 편백효소톱밥찜질은 편백나무의 톱밥에 쌀겨, 미생물 등을 일정한 비율로 발효시켜 미생물의 대사작용에서 발생하는 순수 자연열(65℃~80℃)과 편백의 피톤치드 성분을 활용하는 이색적인 찜질 방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이용 가능하나 순수 자연열을 일으키는데 2~3시간 정도가 소요되므로 사전 예약이 필수적이다.

 

편백효소톱밥찜질은 15~20분간의 체험으로 달리기 1시간의 운동량과 비슷한 효과를 내 신진대사 촉진 및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 체내 독소 배출 등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찜질 후에는 골반교정기, 자외선조사기, 체지방측정기 등 의료체험기기를 활용한 자가진단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우드랜드 편백소금찜질방은 차량 통행이 편리하고, 체험 시설 또한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며 “많은 장흥군민과 관광객들이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힐링과 더불어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