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서관 포럼 및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08월24일 21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 도서관은 개관 26년을 맞이하여 오는 30일 평택시립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오늘의 도서관을 돌아보고, 미래 도서관의 모습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도서관 발전 공론화의 일환으로 도서관 포럼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는 ‘도서관, 플랫폼이 되다!’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미래도서관의 전망과 공동체에 기반한 플랫폼으로서의 도서관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준비된다.

4인의 발표자와 3명의 토론자가 도서관의 가치 및 전망을 나누며, 주제발표는 최해숙(前더기쁜어린이도서관 관장) ‘도서관운동은 결국 사람입니다’ ,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 ‘도서관이 구글 북스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독서 형태의 변화와 도서관’ , 백승종(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도서관, 플랫폼으로 더욱 가까워지다’ , 유현미(평택시 도서관장) ‘우리가 꿈꾸는 도서관’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임영애(어린이도서연구회 평택지회 간사) ,조은정(독서지도사) ,이경희(평택시 문화해설사) 3인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는 배다리 도서관 사업개요 및 추진경과 브리핑, 시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자리가 마련된다.
 
10월 31일(수) 개관식이 예정되어 있는  배다리 도서관은 죽백동 근린공원 내 위치하며 지하 1층, 지상 3층의 쾌적한 시설로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2014년 도서관 부지를 선정부터 2016년 배다리도서관 명칭 선정, 2018년 개관까지 건립 경과에 대한 안내 및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보내고 마무리한다.
 

도서관 포럼 및 주민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참석 가능하며 평택시립도서관 (031-8024-54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서관 정책에 대한 주민 참여의식이 확대되고,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소통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