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중소중견면세점 '삼익악기 DF11구역, 무중단 운영' 계획

입력 2018년08월16일 11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말 낙찰자 선정·협상후 계약

[여성종합뉴스] 인천공항공사는 면세점 운영 중단으로 공항 이용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기존 사업자, 신규 사업자와 긴밀히 협의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삼익악기가 반납하기로 한 제1터미널 DF11(향수·화장품·잡화, 면적 234㎡) 사업권에 대해 신규 사업자 선정 절차를 밟고 있다. 

인천공항공사가 진행한 입찰에는 SM면세점과 그랜드면세점이 참여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들이 제출한 사업제안서와 입찰가격 점수를 평가한 결과를 지난 14일 관세청에 통보했다.


관세청이 이달 말 특허심사위원회에서 낙찰대상자를 선정해 통보하면, 인천공항공사는 협상을 거쳐 계약을 체결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신규 사업자가 삼익악기가 쓰던 시설 등을 그대로 물려받아 중단 없이 면세점을 운영하게 유도할 계획이다.


삼익악기의 DF11 의무영업 기간은 인천공항공사의 계약 해지 승인일인 5월 10일부터 120일이 되는 9월 6일까지다.

인천공항공사는 면세점 무중단 운영을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할 경우, 기존·신규 사업자와 협의를 벌여 의무영업 기간을 연장할 방침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최근 제1터미널 DF1(향수·화장품·탑승동 전 품목, 6천91㎡), DF5(피혁·패션, 1천814㎡) 사업자가 호텔롯데에서 신세계디에프로 바뀔 때도 사업자 간 협의를 유도하고 면세점 운영 준비를 지원해 단 하루도 운영 공백이 발생하지 않게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