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7회 인천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 개최

입력 2018년08월01일 10시34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3일~4일 이틀간 선학체육관에서 진행, 전문선수 304명 출전 24개 세부종목 경합...

지난해 탁구대회
[여성종합뉴스/박초원]1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선학체육관에서 인천광역시 장애인탁구협회 주관으로 전국 장애인탁구 선수의 최강자를 겨루는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장애인의 신체재활 및 사회심리재활을 유도하고, 장애인체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 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경기력 향상을 통한 우수 선수 발굴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 대회는 성적이 선수에게 승점이 부여 되는 국가대표 선발 기준인 랭킹 포인트를 누적하는 대회로 전국 16개 시·도  전문선수 304명이 출전하며, 장애유형과 장애등급별로 세부 분류한 24개 종목에 단식만 있다.

경기방식은 11점제 5전3선으로 운영하고 예선리그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여 메달 순위를 결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탁구를 즐기고, 장애인 생활체육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시에서는 장애인탁구 강국의 면모를 이어나가기 위해 다른 시·도와의 교류 활성화 등 장애인탁구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