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첫 상견례

입력 2018년07월18일 21시4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은수미 성남시장은 18일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장단과 첫 상견례를 갖고 협치를 강조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전 시장 집무실에서 박문석 의장, 강상태 부의장, 박호근 더불어민주당 대표, 안극수 자유한국당 대표, 5개 상임위원장, 2개 특별위원장 등 모두 11명의 제8대 성남시의회 의장단과 만나 시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은 시장은 “제8대 성남시의회 시작을 축하한다”며 의장단을 환영했다.
 

박문석 의장은 의장단을 소개하고 “민선7기 성남시가 어떤 방향으로 갈지 어느 때 보다 관심이 높다”며 “열린 시정을 통해 시정부와 시의회간 서로 존중하고 소통이 잘 이뤄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은 시장은 “시민을 위한 시정을 하는데 여야가 따로 없다. 가장 중요한 게 협치”라며 “지방정부가 살려면 시정부와 시의회가 대등한 협치 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복지도, 경제도 성남이 모델이 되고 있다. 정치도 그랬으면 한다”며 “정보를 공유하고 같이 가는 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성남이 향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시정부와 시의회의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은 시장과 의장단은 아동수당, 도시재생사업, 공원일몰제 등 다양한 시정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뜻을 모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