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서울대 사범대학과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 공연 개최

입력 2018년07월13일 13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 사범대학과 함께 오는 7월 21일 오후 5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 공연을 개최한다.
 

‘SNUcomm’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는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중 음악 프로젝트로서 어느덧 세 번째 무대를 맞이하고 있다.
 

‘SNUcomm’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사회를 뜻하는 ‘Community’가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2017년 5월 생금초등학교의 공연으로 첫걸음을 뗀 후 올해 2월 배곧 한울초등학교의 공연을 거쳐, 이번 무대를 꾸미게 됐다.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제, 이야기, 대본, 가사, 안무 등 공연에 필요한 것을 직접 구성하고 연습하여 하나의 공연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학생들은 꿈꾸는 뮤지컬에 참여하면서 음악적 능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토론을 통한 협업과 합주를 통해 사회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갖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분야를 모색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
 

더불어 시흥시는 서울시와 함께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교육협력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건립 중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