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입력 2018년07월09일 14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부인회 지역사회 농산물 촉진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가  지난 7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금당 버드네장터에서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은 전라남도 농식품 스마트소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한 먹거리를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생산자와 소비자의 물리적 거리 뿐 아니라 사회적 거리를 좁힘으로써 식품안전과 가격안정을 보장받고자 하는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 날, 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 회원 30명이 참여하여, ‘건강한 밥상 꾸리기’, ‘우리지역 농산물 소비하기’ 등의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에게 우리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된 오색미 200포(각 500g)를 나누어 주며 로컬푸드 운동 동참을 유도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 최두례 회장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뜻으로 로컬푸드 운동을 실천하여 밥상의 안전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생산-소비의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인회 순천시지회는 소비자고발센터 운영 및 소비자 교육 등 소비자보호사업, 로컬푸드 먹거리 개발 및 요리 시연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 시상 및 다문화 온공동체 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