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 자체 지원해온 출산축하 서비스 확대
등록날짜 [ 2018년07월03일 08시1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이달부터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가정 내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7년부터 자체 지원해온 출산축하 서비스를 확대한다.


7월부터 관내 모든 출산가정은 영유아 기저귀, 핸드솝 세트에 더해 서울시 축하용품세트까지 출산축하선물로 받을 수 있다.


시에서 지원하는 출산축하선물은 아기 수유·건강·외출 세트 등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기존에 구에서 자체적으로 지급해온 영유아 체온계의 경우, 이번에 서울시 축하용품에 포함됨에 따라 기저귀로 대체했다.


2018년 7월 1일 이후 출생아를 둔 가정에서는 구에서 지원하는 기저귀와 핸드솝 세트는 출생신고일로부터 1년 이내, 시 축하용품세트는 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초저출산 현상은 지역사회가 양육 부담을 나눠가지며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야 한다”면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출산·양육·가족 친화적인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구는 출산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확산과 양육부담의 실질적 완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있다.

자녀의 뜻깊은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첫째 자녀부터 출산축하금을 지원하고, 임신·출산·양육 등 생애주기별 90가지 정책을 한 데 모은 소책자 「맘(MOM)편한 세상」도 제공한다.

네 자녀 이상 출산한 다자녀가정과 관내 기업(단체)의 결연을 지원해 양육비를 후원하는 ‘다자녀가정-기업(단체) WIN-WIN 프로젝트’를 201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 밖에도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유모차 보관대 설치, 국공립 어린이집 및 시간제 보육서비스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오감(五感)으로 계절을 먹자 (2018-07-04 10:51:53)
고흥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 운영 (2018-07-01 13:18:44)
충북문화재단, 인생나눔교실 ...
충청북도, 하반기 해외바이어...
충청북도 재난안전실, 안전산...
시진핑 내년 방북 '한반도 中 ...
NH농협은행 '베트남 호찌민, ...
국민청원 '강원도 양구군 동부...
광주지방검찰청 '구청장 , 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