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소프트웨어 교육 및 디지털 교과서 활용 관리자 연수

입력 2018년06월26일 19시2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은 26일부터 7월 19일까지 가천대학교에서‘2018 소프트웨어 교육 및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이해도 증진과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 및 디지털 교과서를 통한 미래 교육환경 이해를 위해 마련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장(감) 774명이 참여한다.
 

연수 주요내용은 미래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필요성, 정보교과 교육과정 운영사례, 컴퓨팅 사고력 체험, 디지털 교과서 정책 방향, 스마트기기(패드, 크롬북)를 통한 디지털 교과서 체험 등이다.
 

또한, 가천대학교 내 AR체험관·헬스케어 체험관 등을 방문하여 미래의 첨단기술 환경을 체험하고, 미래학교의 교육환경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부터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중학교에서 정보과목을 34시간 이상 교육하고,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 5·6학년 실과 과목 내에서 17시간 이상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기를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 교육과 디지털 교과서 도입이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