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여성의 경력단절, 해결방안을 찾는다.

입력 2018년06월26일 07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의 경력 잇기 문화정착 캠페인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기혼 여성 두 명 중 한 명 꼴로 경력단절을 경험하는 현실과 해법을 공유하기 위해 모든 여성이 경력단절 우려 없이 육아를 병행하며 일·생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여성의 경력잇기 문화 정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여성의 경력단절이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생각, 경력을 지속 이어나갈 수 있는 기업 또는 사회문화에 관한 생각 등이며, 이를 쉽고 명확하게 표현한 네이밍(캠페인명・슬로건)과 디자인(심볼)이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6월27(수)부터 7월31(화)까지 중앙새일지원센터(newcentralhq@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시・도별 새일센터(15개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경력단절예방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네이밍과 디자인을 발굴하는 한편,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것이다. 


경력단절예방 사업은 취업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노무・심리 상담, 멘토링,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직장교육 및 워크샵,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 이다


여성가족부는 공모주제에 대한 적합성, 아이디어 창의성 및 활용성을 고려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네이밍․디자인 분야별로 각각 최우수 1명, 우수1명, 총 4명 등 수상작을 선정, 8월8일(수) 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saeil.mogef.go.kr) 및 블로그(blog.naver.com/newcentralhq)에 발표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새일센터 경력단절 예방사업 추진 및 온・오프라인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등에 활용된다.


이건정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여성의 경력단절 해소를 위해서는 여성일자리 정책 강화 및 경력유지 지원과 함께, 경력단절 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고,“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경력단절 예방 서비스사업을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